아름다운미인의 테마는 피부다

강남테마피부과

┣ 흉터 지우개

여드름흉터 왜 생기는 것일까요?

강남 테마피부과 2014. 4. 17. 17:24

 

 

여드름흉터 왜 생기는 것일까요? 강남테마피부과

 

 

 

 

 

 

 

 

 

흉터가 생기는 원인은 단순합니다. 사람의 몸에 있는

피부는 상처가 났을 때 자체적으로 상처를 치료되어 원래의 모습으로 되돌려 놓게 됩니다. 이 때 회복되는 과정에서 생긴 흔적이 바로 흉터입니다. 흉터는 상처 부위의 섬유조직이 기존의 피부에 비해 더 많이 생성되거나, 반대로 생성이 덜 되게 되는데 그럴 경우 흉터가 생기는 것입니다.

 
   여드름 흉터는 대부분 여드름을 손으로 함부로 짜다가 생깁니다. 손톱에 묻어있던 세균에 감염돼 곪거나, 이차감염을 일으키면 염증이 더욱 커지고 ,짤 때 잘못하여 피부의 일부가 떨어져 나감으로써 결국에는 보기 흉한 여드름 흉터를 남기게 됩니다.
 

자세히 관찰해보면 귤껍질 같이 울퉁불퉁한 피부는 함몰된 부위뿐만 아니라 주위조직도 두껍게 변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매끄럽고 고운 피부를 갖기를 원하는 여성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이 여드름 흉터는 여드름만큼이나 커다란 고민의 대상입니다.

여드름 흉터는 섬유 조직이 덜 형성 된 경우 얼음 표면의 함몰 된 자국과 같은 얼음 송곳 자국 모양의 함몰형 흉터와 섬유 조직이 과도하게 형성 된 경우 켈로이드와 같이 피부 위로 융기 된 켈로이드형 흉터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를 받아들이는 정도도 사람에 따라 달라, 어떤 사람의 경우에는 별로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도 하지만 많은 사람의 경우 얼굴의 여드름 흉터로 고민 하게 되는데 이런 경우 여드름 흉터를 줄이는 치료를 받는 것이 환자의 정신 건강을 위해서도 바람직 할 것 입니다.